기사 메일전송
“탈모 건보료 반영 등 이재명 ‘소확행 공약 71건’ 대선 공약집에 넣는다” - 소확행, 국민제안 공약 13건 포함해 지금까지 총 71건 - 탈모 치료제와 치과 임플란트 등 건강보험 확대 공약
  • 기사등록 2022-02-15 12:42:20
  • 수정 2022-02-15 12:52:04
기사수정


“탈모 건보료 반영 등 이재명 ‘소확행 공약 71건’ 대선 공약집에 넣는다”

 

- 소확행, 국민제안 공약 13건 포함해 지금까지 총 71건

 

 

더불어민주당이 14일 이재명 후보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공약 71건’을 대선 공약집 최종본에도 반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더불어 민주당 홈페이지


이번 공약 반영은 유권자들의 관심도가 특히 높았던 탈모 치료제와 치과 임플란트 등 건강보험 확대 공약이 큰 관심사였다. 이에 민주당은 빠짐없이 최종본에 포함한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선대위는 이날 입장문에서 “소확행 공약을 13일 기준으로 총 71건을 발표했다”면서 “1번 '가상자산 과세 유예'를 시작으로 71번 '지역가입자 건보료 완화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정책, 민생과 직결된 체감도 높은 정책, 오랜 사회적 문제였으나 해결이 요원했던 정책을 중점적 내놓았다”고 밝혔다. 

 

이어 선대위 측은 “13건의 '국민제안 소확행'은 국민들의 직접 참여로 제출된 정책들로 고속도로 졸음쉼터 차량 그늘막 설치, 대학 비진학 청년의 교육비, 소상공인·자영업자 괴롭히는 악성리뷰 퇴출 등 중요하지만 기존 정치권이 간과했던 소중한 정책 내용들이 담겼다”고도 설명했다.

 

앞서 일부 언론에선 이 후보의 대선 공약집 초안을 입수했다며, 탈모 치료제와 임플란트 건보 적용 등의 공약이 빠졌다고 보도한 바 있다. 

 

민주당 선대위는 일부 언론의 이런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며 “공식 선거운동 시작과 함께 발간될 '대통령 선거 공약집' 초안에 소확행 공약을 별도 독립 항목으로 이미 100% 포함시켰고, 최종본에도 빠짐없이 반영할 계획”이라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 측은 “일부 언론에서 공약집 초안 중 극히 일부만을 입수해 별도 항목인 소확행 공약은 보지 못하고 사실과 다른 보도를 내보냈다”고 강하게 반박하기도 했다.

 

한편, 1천만 탈모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탈모 치료제의 건보 적용은 탈모인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국내 유명 탈모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재명을 심겠다”는 지지가 연일 이어졌다. ‘심겠다’는 용어는 ‘뽑겠다’는 용어가 탈모인들 사이에서는 금기어로 통용되기에 가장 적절한 표현으로 부각됐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