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발이 손상되었을 때 어떻게 하면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돌아갈 수 있을까? - 건성두피는 잦은 샴푸 사용과 세정력이 강한 샴푸 사용으로 생기는 현상 - 에센스를 바르고 하루 2회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게 효과적 - 빗질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자극해 뿌리를 튼튼하게 해주는 가장 쉬운 방법
  • 기사등록 2022-03-14 08:38:11
기사수정


모발이 손상되었을 때 어떻게 하면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돌아갈 수 있을까?


유난히 거칠고, 비듬도 생기고, 스타일도 안 살아난다면, 샴푸나 린스를 깨끗이 헹구어 냈는지, 온종일 햇빛에 노출되어 있는 시간이 길지는 않았는지 머리가 젖어 있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빗질을 하지 않았는지, 퍼머나 염색을 너무 자주하진 않았는지, 식생활이 불규칙하 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았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이 모든 것이 모발 손상의 5대 원인이기 때문이다. 




 

두피의 노화된 각질이 떨어져 나간 현상. 어깨위로 하얗게 떨어지는 건성두피! 피부에 누렇게 달라 붙어있는 지성 두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건성두피는 잦은 샴푸 사용과 세정력이 강한 샴푸 사용으로 생기는 현상이다. 샴푸를 건성용으로 바꾸고 2일에 한 번 정도 머리를 감는다. 시중의 비듬 샴푸는 대부분이 지성 비듬 용으로 더욱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샴푸 후에는 여러 번 깨끗이 헹구어 내야 한다. 또한 에센스를 바르고 하루 2회 정도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게 효과적이다. 지성두피는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못해 생기는 현상이다. 시중에 파는 비듬샴푸나 지성용 샴푸를 쓰고 심할 때는 항 진균제 비듬샴푸를 매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샴푸는 1~2일에 한 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빗질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자극해 뿌리를 튼튼하게 해주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빗의 끝이 둥글고 매끄러운 빗으로 하루에 100번 정도 앞에서 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빗질을 해주는 게 좋으나 머리를 완전히 마른 후에 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하루의 먼지를 말끔히 제가하고 완전히 건조를 시킨 다음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잠자리에 드는 게 좋다. 아침에 머리가 붕붕 뜨는 사람들은, 아침에 가볍게 헹궈 주기만 해도 머리카락은 부드럽고 윤기가 난다. 

 

드라이를 할 때도 뜨거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모발을 건조시키는 게 좋다. 웨이브를 만들 때는 뜨거운 바람으로 웨이브를 만들고 다시 찬바람으로 열을 식혀주는 것이 좋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탐방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