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에 도움을 주는 천연식품 - 건강한 모발을 갖기 위해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신비의 약이나 기적의 음식… - 음식을 통해서 치료중인 탈모의 치료를 돕거나 건강한 모발을 관리할 수 있…
  • 기사등록 2022-04-25 08:33:14
기사수정


탈모에 도움을 주는 천연식품


건강한 모발을 갖기 위해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신비의 약이나 기적의 음식은 없다. 또 한번 시작된 유전과 호르몬에 관련된 남성호르몬 성 탈모를 음식으로 치료하거나 개선시킬 수는 없다. 그러나 우리는 음식을 통해서 치료중인 탈모의 치료를 돕거나 건강한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 우리는 건강하고 균형된 몸을 달성하기 위해 바이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단백질, 지방, 그리고 탄수화물 등 필수 영양소들 간의 균형을 이룩해야 한다. 이에 오늘은 탈모에 도움을 주는 천연식품들을 알아보도록 한다. 

 




#호두

 

호두는 두뇌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호두는 단백질 함량은 육류보다 더 많으며, 질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예로부터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지고 살결은 고와지며 머리카락에 탄력이 생기고 검어 진다고 했다. 또 비타민 B1과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와 모발에 골고루 영양을 주어 탈모를 방지하고 발모를 촉진한다. 

 

 

 

#계란

 

계란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이다. 그런데 최근에 발견된 복합제의 하나인 비오틴(비타민 H)은 지방과 단백질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위해 필수적인 물질인데 이러한 비오틴은 건선,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의 치료를 도와주며 단단한 손톱, 건강한 모발의 유지를 도와준다. 

 

#검은콩

 

콩 1알에는 단백질 40%, 탄수화물 35%(식이성 섬유 25%, 올리고당 10%), 지질 20%, 비타민 5%, 칼슘,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 풍부한 영양이 들어있다. 검은콩의 비타민E나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막아주고 발모를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 

 

#석류

 

석류는 수분이 83.1%이다. 나머지는 탄수화물 17.6g, 칼슘 8mg, 인 15mg, 비타민C 10mg이 각각 함유되어 있다. 포도당, 과당, 시트르산과 각종 수용성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새콤한 맛을 주는 구연산 등 유기산도 1.5%나 포함돼 있다. 에스트로겐은 콜라겐(피부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의 합성을 돕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탈모나 백발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