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 낯이 부럽지 않은 투명 메이크업 하는 법! - 서툴게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생겨 - 투명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를 맑게 만… - 아름다운 메이크업의 완성에는 완벽한 세안이 기본
  • 기사등록 2022-08-10 08:42:02
기사수정


민 낯이 부럽지 않은 투명 메이크업 하는 법!


피부 결을 그대로 드러내는 투명 메이크업은 몇 년 전부터 유행하는 메이크업이다. 하지만 얼굴의 경우 서툴게 메이크업을 하다 보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짙은 메이크업은 유행과 어울리지 않는 칙칙함을 줄 수밖에 없다.

 



먼저 투명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를 맑게 만드는 것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메이크업과 세안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겠지만 아름다운 메이크업의 완성에는 완벽한 세안이 기본이다.

 

피부상태는 고려하지 않고 연예인 따라 하기에 너무 멋을 내다보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민감한 20대 초반의 피부에는 깨끗하게 닦이면서도 순한 천연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의 결과 색이 두드러지게 보이는 투명 메이크업을 할 때는 빛나고 뽀얀 피부 표현이 매우 중요하다. 뽀얀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화이트닝에 신경을 써야 한다. 하지만 화이트닝 제품에는 산 성분으로 된 것이 많아서 잘 살펴보고 사용해야 한다. 자칫 피부가 따끔거리고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민감한 피부에 자극 없이 화이트닝 효과를 얻길 원한다면 천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해서 화이트닝을 하는게 좋다.


투명메이크업의 첫번째는 맑고 깨끗한 피부표현. 피부만 깨끗하게 표현해주면 사실 다른 화장을 하지 않아도 얼굴이 살아 보이고 아주 화사, 상큼해 보인다. 간혹 피부 잡티를 없애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오히려 그런 경우 아주 답답한 메이크업이 될 수 있다.

 

이럴 경우에는 피부 결점 부위에 가볍게 컨실러를 사용하도록 한다. 그리고 그 위에 아주 얇게 쿠션을 바르도록 하자.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피부에 잘 밀착이 되도록 입자가 고운 미스트로 쿠션을 바르고 나서 뿌려주는 게 좋다. 쿠션은 한번에 두껍게 바르지 말고 얇게 두 번에 바르는 것이 투명한 피부의 비법이다.

 

메이크업 베이스는 흰색이나 블루

 

우선 메이크업을 하기전에 베이스! 이 메이크업베이스 선택도 투명 메이크업을 하는 데 아주 중요하다. 선택을 할때 로션타입의 하얀 색이나 블루계열로 하고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발라준뒤 어둡게 느껴지는 얼굴 부위가 있다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더 발라주어 전체적으로 뽀얀 톤의 피부 베이스를 만들도록 하자.

 

얼굴에 잡티는 컨실러로 콕콕!

 

눈 밑에 다크서클이 있다면 투명메이크업의 아주 큰 장애가 된다. 그럴 때는 눈 아래의 반원 부분에 조금 더 신경 써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주고 잡티가 많은 사람이라면 메이크업 베이스 이후에 컨실러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은 가볍게

 

쿠션을 바를 때는 엷게 펴 바르도록 한다. 잡티가 많은 분들은 수분타입이나 아주 가벼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주고 이 때 파운데이션을 예전보다는 가볍고 얇게 발라주어야 투명메이크업이 가능해진다.


페이스 파우더는 투명이나 보라색.

 

파우더를 선택할 때에는 꼭 보라색 페이스 파우더나 투명색 페이스 파우더를 사용하도록 하자. 그리고 파우더 사용시에는 커버라는 느낌보다 기존에 바른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의 유분기만 잡아 주는 느낌으로 톡톡 두드리도록 한다. 그리고 보라색 페이스 파우더는 노란색 피부 톤을 교정해주는 역할을 하니 투명한 피부 톤으로 만드는데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투명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상큼 발랄 자연스러운 입술 표현이다. 촉촉하고 투명한 입술을 자연스럽게 강조하려면 부드럽게 발리는 립글로스를 사용하고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틴트 제품을 쓰도록 하자. 이때,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되도록 입술 가운데를 톡톡 두드리고 살짝 펴 발라준 뒤 투명한 립글로스를 덧바르면 한층 촉촉하고 생기발랄한 자연스러운 입술이 완성된다.



박건호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