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공의 유형에 따른 피부 관리방법!! - 피부가 나이 들면서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지면서 모공이 두드러져 보인다 -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을 조여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 -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인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하므로 더욱 모공이 넓어지…
  • 기사등록 2023-04-18 08:28:03
기사수정


모공의 유형에 따른 피부 관리방법!!


모공이란 말 그대로 털이 나오는 구멍을 말한다. 털의 뿌리인 모근 쪽에 피지선이라는 기름샘이 붙어 있어 여기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을 통해 피부로 분비되는 것이다. 피지선은 사춘기 이후에 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을 받으면서 활동이 왕성 해져 크기가 커지고 피지 분비가 많아져서 점차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20대 후반부터 모공이 커지게 되는데, 이는 피부가 나이 들면서 건조하고 탄력이 없어지면서 모공이 두드러져 보인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을 조여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게 된다. 

 

모공의 크기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다.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인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하므로 더욱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넓어진 모공은 절대로 짧은 시간 내에 다시 좁아지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에 걸친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그러나 모공은 누구든지 있는 생리적인 구멍이므로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


# Y자형 모공 

 

Y자형 모공은 노화 모공으로 피부 밀도와 탄력저하, 중력의 영향으로 모공의 테두리가 늘어진 형태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여 피지 분비가 늘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넓어진 것이다. Y자형 모공은 평소 보습과 영양 공급 기능을 강화하고 늘어난 모공에 탄력을 주는 모공 케어가 중요하다.

 

# U자형 모공 

 

U자형 모공은 피지 모공으로 스트레스나 공해, 온도로 인한 피지분비로 모공의 크기가 넓어진 형태다. U자형 모공은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주로 나타나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을 깨끗히 세안하고 넓은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피지 조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유분감이 너무 많은 제품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박건호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3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