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30 10:28:40
기사수정

김주형. 사진=PGA

김주형(20)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윈덤 챔피언십 1라운드 1번 홀(파4)에서 쿼드러플 보기를 하고도 결국 우승한 일이 올해 세계 각국에서 일어난 ‘머쓱한 순간’에 뽑혔다.

 

미국 골프채널은 올해 PGA 투어와 DP월드 투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등에서 벌어진 다소 황당하면서 머쓱했던 사건 TOP10을 추려 소개했다.

 

김주형은 당시 1번 홀(파4)에서 8타를 쳐 머쓱하기 짝이 없는 순간을 맞았다. 프로 선수가 이른바 ‘양파’로 경기를 시작한 망신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웃어넘긴 김주형은 1라운드를 3언더파로 마쳤고, 끝내 우승까지 차지했다.

 

또 다른 장면으로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스코치 셰플러(미국)는 우승 세리머니를 앞두고 멋쩍은 순간을 감수해야 했다. 그는 최종 라운드 18번 홀(파4)에서 4퍼트 더블보기를 했다.

 

워낙 타수 차이를 크게 벌려 놓았던 터라 우승에는 지장 없었지만, 수많은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1m도 채 되지 않은 파퍼트와 보기 퍼트를 거푸 넣지 못한 셰플러는 얼굴을 감싸 쥐었다. 세계랭킹 1위 선수의 마스터스 우승 순간치고는 모양 빠지는 장면이었던 것.

 

퍼트하고선 볼이 홀에 들어가기 전에 홀을 향해 걸어가는 교포 선수 케빈 나(미국)도 쑥스러운 순간을 겪었다.

 

1월 센트리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최종 라운드 8번 홀(파3)에서 2m 거리 버디 퍼트를 한 케빈 나는 당연히 들어갈 것이라고 여기고 홀을 향해 발을 뗐지만, 볼은 홀을 외면했다.

 

케빈 나는 머쓱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스코티시 오픈 1라운드 16번 홀(파5) 그린에서 벌어진 황당한 사건도 소환됐다.

 

당시 윌 잴러토리스(미국)가 그린 밖에 칩샷 한 볼은 그린에 올라와서는 동반 경기자인 매슈 피츠패트릭(잉글랜드)의 볼 마크 위에 멈췄다. 두 선수는 물론 지켜보던 관객 모두 보기 드문 장면에 웃음을 터트렸다.

 

PGA 투어 페덱스 세인트 주드 챔피언십 1라운드 때 세계랭킹 1위 셰플러는 세계랭킹 2위 캐머런 스미스(호주)가 그린을 읽던 중에 스미스의 퍼트 라인을 대놓고 밟으며 지나갔다.

 

스미스가 어이없다는 표정을 지으며 셰플러를 쳐다봤지만, 셰플러는 눈길조차 주지 않았다. 셰플러가 당시 LIV 골프로 옮긴다는 소문이 났던 스미스에 대한 적대감을 표시한 행동이라고 수군댔지만, 둘은 이 상황에 대해 어떤 설명도 하지 않았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