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 젊다고 피해가진 않는다. -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며 그 다음으로 남성… - 약물치료는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시작되는 단점이 있어
  • 기사등록 2023-05-23 08:02:31
기사수정


탈모! 젊다고 피해가진 않는다.



20대나 30대 층에서도 탈모를 겪은 경우가 많다. 특히 유전적인 원인이 없고 후천척으로 생겼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젊고 생기 있는 외모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탈모가 발생하게 되면 그 스트레스는 매우 심하다.

실제로 젊은 나이에 탈모가 있으면 자신의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이로 인해 호감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어 직장에서나 이성으로부터 외모적으로 상처를 받거나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다.





 

젊은 나이에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며 그 다음으로 남성호르몬이 그 이유이다. 하지만 최근 젊은 층에 나타나고 있는 탈모를 살펴보면 스트레스나 식습관 등도 하나의 유발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탈모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치료로는 미국 식약청 FDA의 승인을 받은 피나스테리드 계열의 먹는 약을 복용할 수 있고 미녹시딜 등의 바르는 약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약물치료는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시작되는 단점이 있다. 이후 탈모가 눈에 띌 만큼 진행이 되었다면 모발이식수술을 통해 외모적 고민을 해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탈모치료에 효과적인 모발이식이란?

 

모발이식수술이란 자신의 보이지 않는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모낭을 세밀히 분리하여 탈모가 진행된 부위에 식모기를 이용해 이식하는 수술이다. 이처럼 모낭 하나하나 이식하는 세밀한 과정을 통해 탈모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발이식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손상의 최소화, 채취과정에서의 온전한 모발획득 및 이식, 높은 생착률을 고려하여야 한다. 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모낭의 이식밀도를 세밀함과 고난이동의 기술을 요한다. 

그렇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의 노하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단순히 심는 모발 수에만 집착하기 보다 회복기간 동안의 주의사항과 부작용사례 등을 면밀하게 알아본 뒤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