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발이식 할 때 이것만은 꼼꼼히 챙겨야 - 모발이식은 시각적인 효과를 만들어내야 하기에 생착률 만큼 디자인 역시 … - 현재의 상태만이 아닌 앞으로 탈모가 진행될 경우까지 예상해 그에 맞춰 디… - 원하는 윤곽에 맞추어 무조건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한다고 해서 좋은 헤어…
  • 기사등록 2023-08-14 08:46:42
기사수정


모발이식 할 때 이것만은 꼼꼼히 챙겨야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의 숫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국내 인구 5사람 중 1사람은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셈이다. 이중 중.장년 남성들은 모발이식에서 풍부한 머리 숱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겠지만 여성들과 젊은 남성들은 머리 숱은 기본이고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스타일이다. 이처럼 최근의 모발이식은 단순히 풍성하게 보이는 모발이식 보다는 얼굴을 작게 보이면서 전체 얼굴과 밸런스가 맞는 헤어 라인까지 고려사항이다.

 





더욱이 모발이식은 시각적인 효과를 만들어내야 하기에 생착률 만큼 디자인 역시 중요하다. 일률적으로 정해진 모발이식 디자인은 없는데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환자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 개개인에게 어울릴 수 있는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각기 다르고 디자인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어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현재의 상태만이 아닌 앞으로 탈모가 진행될 경우까지 예상해 그에 맞춰 디자인해야 한다. 당장의 욕심으로 단순히 많이 심는 것에 치중할 경우 자칫 어색한 결과를 낳을 수 있고, 적절한 밀도 배치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발이식을 성공적으로 하려면 몇 가지 살펴봐야 할 사항들이 있다. 그 첫번째는 모발이식 방법의 선택이다. 두피 절개 없이 모낭을 선택적으로 채취한 후 바로 이식하는 비절개모발이식은 수술 시의 통증을 줄이고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법이다. 대량모의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절개법과 비절개 모발이식을 혼용함으로써 절개 부위를 줄일 수 있다.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경우 6개월 정도 후에 머리 스타일이 어색하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이유는 모발을 이식할 때 모발의 방향과 전체적인 머릿결을 고려하지 않고 이식했기 때문이다. 두피에 모발을 이식하는 것은 논에 모를 심는 것과는 다르다. 논에 심는 모는 일정 간격으로 심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모발은 심는 위치에 따라 웨이브를 맞춰 심어줘 전체적인 머릿결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모발이식 수술 결과에서 중요하게 판단되는 것은 양적인 볼륨감과 함께 얼마나 자연스러워 보이는지 여부다. 두피에 모발이 있기만 하면 자연스러워 보일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는 그렇지 않다. 방향이나 머릿결을 신경 써서 이식하지 않으면 원래의 머릿결이 나오지 않는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일정부분 치료 후에 상태가 더 좋아지면 수술을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모발이식 수술 후에는 두피와 모발관리를 꾸준히 해주면 더욱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어떻게 모발이식을 할지 헤어 디자인의 노하우도 중요하다. 원하는 윤곽에 맞추어 무조건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한다고 해서 좋은 헤어 라인이 나오지는 않는다. 이식된 머리모양이 자연스럽게 기존의 머리 모양과 어울리도록 하려면 이식 부위를 세밀하게 나눈 후에 구역별로 적절한 밀도를 유지하면서 심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발이식 전에는 충분한 상담과 준비를 마친 뒤 수술 및 여러 조건들을 결정하는 것이 좋고, 모발이식 후에도 자기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하겠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