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3 10:13:36
기사수정

홍지원. 사진=KLPGA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최다 우승 상금인 3억600만 원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KLPGA 투어 다섯 번째 메이저대회인 ‘한화 클래식’이 오는 24일 막을 연다. 한화 클래식은 KLPGA 선수권, 한국여자 오픈, KB금융스타 챔피언십,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 이어 2017년부터 메이저로 승격됐다.

 

KLPGA 투어 판도를 뒤흔들 최다 상금 대회인 한화 클래식은 24일부터 나흘 간 강원도 춘천시 제이드팰리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다. 제이드 팰리스는 한화그룹 소유의 골프장이다.

 

한화 클래식의 총상금은 17억 원으로 지금까지 열린 KLPGA 투어 대회 가운데 상금이 가장 많다. 지난해 14억 원에서 올해 3억 원을 올렸다. 메이저대회인데도 메이저대회가 아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보다 총상금이 적었던 아쉬움을 일거에 털어냈다.

 

우승 상금 역시 3억600만 원으로 역대 최다다. 지난해 2억5200만 원에서 5400만 원 올랐다.

 

상금 규모가 워낙 커서 이 대회 성적에 따라 상금순위 경쟁의 판도가 바뀔 전망이다. 이예원, 박지영, 임진희, 박현경, 박민지 등 상금랭킹 1∼5위가 우승하면 당분간 여유롭게 상금랭킹 1위를 누릴 판이다. 산술적으로 따져도 상금랭킹 6위 김민별과 7위 홍지원도 우승하면 상금랭킹 1위에 오를 수 있다는 얘기다.

 

2위 상금도 웬만한 대회 우승 상금을 웃도는 1억8700만 원이고 3위 상금도 1억3600만 원에 이르러 준우승이나 3위도 상금랭킹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있다. 지난 20일 끝난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챔피언 한진선이 받은 상금은 1억4400만 원이었다.

 

가장 주목받는 우승 후보는 역시 디펜딩 챔피언 홍지원이다. 무명이나 다름없던 홍지원은 작년 이 대회에서 깜짝 우승했다. 메이저대회에서 생애 첫 우승을 따냈던 홍지원은 6월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 DB그룹 한국여자오픈에서 또 한 번 우승해 작년의 한화 클래식 제패가 우연이 아니었음을 입증했다.

 

한화클래식이 열리는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과 한국여자오픈 개최지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충북 음성군)은 난코스로 악명높아 홍지원은 ‘난코스 전문가’라는 별명을 얻었다. 비거리는 KLPGA 투어에서 하위권이지만 페어웨이 안착률이 높은 선수이기에 페어웨이를 지키지 않으면 타수를 지키지 못하는 난코스에 강할 수 밖에 없다.

 

어려운 코스일수록 성적이 좋은 박민지는 작년 준우승 설욕에 나선다. 박민지는 한국여자오픈과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등 까다롭고 어려운 코스에서 열린 메이저대회에서 3차례 우승했고 작년 한화 클래식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시즌 상금랭킹 1위 이예원, 2위 박지영, 3위 임진희는 박민지와 함께 시즌 3승 선착 경쟁과 상금 1위 각축전을 이어갈 작정이다. 이예원, 박지영, 임진희는 생애 첫 메이저대회 우승에 도전장을 냈다. 황유민, 김민별, 방신실이 벌이는 장타 신인왕 경쟁도 변곡점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