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3-18 13:35:54
기사수정



‘탈모연(탈모를 연구하는 의사들의 모임)’이 제 1기 효과검증단 활동에 들어간다. 탈모연 효과검증단에서는 대학병원에서 시행하는 제품이나 약물 등의 허가를 위한 임상이 아닌, 현재 개원가에서 탈모치료에 시행하고 있는 헤어셀 자기장 탈모치료법과 두피모낭주사, 그리고 약물 치료의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탈모연은 이번 효과검증단 활동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수치화하고 그 결과를 의사 회원 간 서로 공유하며, 환자 개개인에 맞는 최적의 탈모 치료를 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탈모를 연구하는 의사들의 모임인 탈모연은 일반적인 오프라인 학회와는 달리, 온라인 모임으로써,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안하게 의견이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설립됐다.


또 온라인을 통해 진료와 치료 중에 직접 경험하지 못한 임상 경험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여느 온라인 카페처럼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정기적인 모임을 가짐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소통을 해나갈 방침이다.


강서구에서는 탈모치료 병원인 강서포에버의 양훈철 원장이 탈모연 활동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양훈철 원장은 “현재 탈모연 의사 회원은 19명으로, 탈모연의 탈모 치료 방법 연구 및 정보교환, 올바른 정보 제공, 탈모 치료 소외 계층에 대한 공익적 봉사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최근에는 남성 탈모 환자들뿐만 아니라 여성 환자들도 늘고 있기 때문에 신뢰성 있는 탈모 치료 방법에 대해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양 원장은 “최근 병원에 내원해 상담을 받고, 또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 중 절반 정도가 여성 환자”라며, “나이대도 예전에는 중년의 여성들이 많았다면, 지금은 10~20대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여성 탈모의 대표적인 원형탈모 등의 질환에 의한 탈모도 있지만, 스트레스성 탈모와 산후 탈모 등도 많아 남성 못지않게 치료법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이에 양 원장은 헤어셀 자기장치료를 포함한 H.I.T 탈모치료 요법의 효과검증단 활동을 통해 탈모 치료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그는 탈모연의 경우 의사들의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일반 환자들도 가입이 가능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탈모 치료 정보들을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밝혔으며,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 원장은 “탈모연에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탈모 치료법에 대해 논의하고 정확하고 검증된 정보들만 제공한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번 탈모치료 효과검증단 활동을 통해 현재 의료계에서 시행하고 있는 탈모 치료방법이나 사용 중인 탈모 치료 제품 등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탈모연에서 진행하는 탈모치료 효과검증단은 현재 2월 9일부터 3월 8일까지 네이버 ‘탈모연’ 카페를 통해 치료 지원자를 모집 중에 있다. 검증단에 선정된 지원자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3개월간 탈모 치료에 들어가게 되며, 치료에 필요한 비용은 효과 검증을 의뢰한 업체에서 지원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