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난이도가 가장 높은 모발이식 '속눈썹'! - 보통 속눈썹 이식은 다른 모발 이식과 마찬가지로 뒷머리 두피 채취, 모근 … - 속눈썹 이식은 아주 가늘게 분리한 단일모를 이용 - 속눈썹 이식은 모근 분리 시 모낭 주위를 많이 제거해야 하기에 모발이식에…
  • 기사등록 2021-03-30 16:18:26
  • 수정 2021-03-30 16:20:12
기사수정


난이도가 가장 높은 모발이식 '속눈썹'!





길고 풍성한 인형 같은 속눈썹을 갖기를 바라는 것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가지는 바람 중의 하나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밋밋한 얼굴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눈매를 또렷하게 하고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게 해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이를 위하여 속눈썹 뷰러, 마스카라, 인조 속눈썹 등을 사용하고 속눈썹 퍼머를 하거나 속눈썹 문신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원래 속눈썹이 가늘고 숱이 적은 경우나 무리한 속눈썹 화장을 계속하다가 건강하던 속눈썹이 약해진 경우에는 속눈썹 화장이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기도 힘들어 진다. 이때 할 수 있는 방법이 속눈썹 이식이다. 

 

보통 속눈썹 이식은 다른 모발 이식과 마찬가지로 뒷머리 두피 채취, 모근 분리, 모발 이식의 세 단계를 거친다. 그러나 속눈썹 이식은 남성 형 탈모 때의 모발 이식과는 달리 눈꺼풀에 이식하기 때문에 몇 가지 다른 특징을 보이는데 속눈썹의 굵기가 머리카락보다 가늘기 때문에 채취한 모발 중 가능한 한 가는 모발을 이용해야 한다. 속눈썹은 눈꺼풀의 가장자리를 따라 2-3열로 나란히 있다. 자라는 속도는 1일 평균 0.18mm로서 머리 카락의 반 정도이고, 수명이 짧아 100일정도면 털갈이를 하기 때문에 끝없이 길어지지는 않는다. 

 

속눈썹 이식은 아주 가늘게 분리한 단일모를 이용하게 된다. 이때 모낭 중 표피부위는 제거해야 나중에 피부가 함몰되는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 눈꺼풀을 국소마취한 후 가장 가는 식모기로 모발의 방향을 고려하여 한 개 한개 이식을 한다. 이식하는 속눈썹의 수는 한쪽에 약 40개 정도이며 기존의 속눈썹처럼 가는 머리카락을 채취해 이식하게 된다. 또한 기존의 속눈썹의 방향과 일치하도록 약 30-40도 정도 위쪽을 향하도록 하여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수술은 국소마취로 진행하며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부기는 2-3일이면 가라앉고, 멍이 생겼을 경우 일주일 정도면 없어진다. 수술 후 2주간은 이식 부위에 가능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다. 이식한 속눈썹은 계속 자라게 되므로 자기가 원하는 길이로 손질을 해주어야 한다. 

 

원래 속눈썹이 별로 없었던 경우 자연스럽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기 위해서는 처음 수술한지 9개월이 지난 후에 2차 수술을 한번 더 시행해야 한다. 이식한 속눈썹도 눈썹과 같이 공여부 모발의 특성을 계속 가지고 있으므로 이식후에도 계속 자라게 된다. 따라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길게 자란 속눈썹을 잘라 주어야 하며, 방향성을 위해 속눈썹 파마를 하는 것이 좋다. 

 

 속눈썹 이식은 모근 분리 시 모낭 주위를 많이 제거해야 하기에 모발이식에 있어 가장 난이도가 큰 수술이다. 모발의 밀도, 방향, 각도를 세밀히 조정해 심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속눈썹이식 수술의 경우 안검 부위를 고정하기 어렵고 눈썹이 나 있는 부위의 피부가 딱딱하기 때문에 일정한 방향으로 예쁘게 이식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와 경험이 필요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