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느날 갑자기 생긴 머리 위의 땜빵.. 원형탈모증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대부분 - 원형 탈모증은 매우 심한 경우는 머리털 전체가 빠지는 전두 탈모 증이 되… - 원형탈모가 진행된다면 현재의 스트레스 정도를 알아보고 식습관, 수면습… - 원형탈모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식, 음주, 흡연 …
  • 기사등록 2021-08-24 13:54:48
기사수정

 

어느날 갑자기 생긴 머리 위의 땜빵.. 

원형탈모증의 원인은 스트레스가 대부분

 

 

 

원형탈모증은 어느 날 갑자기 동전 만한 크기로 머리털이 빠지는 경우로 대개는 한 두 군데만 빠지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쉽게 회복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매우 심한 경우는 머리털 전체가 빠지는 전두 탈모 증이 되는 경우도 있다. 

 

원형탈모증의 원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적 스트레스라고 알려져 있다. 질병 외모적인 캄플렉스 때문에 탈모 증 자체 때문에도 스트레스를 받게 마련이지만, 치료는 잘 되는 것이 보통이다. 사춘기 이전에 발병하는 탈모 증, 사행성 두부 탈모 증이나 전두 탈모 증(머리 전체 가 빠지는 경우)은 치료가 쉽지 않은 편이다. 

 

일단 원형탈모는 단발성과 다발성으로 나뉘어지는데 단발성 원형탈모란 두피부위에 동그란 모양으로 한 부분만 머리카락이 빠진 경우를 말한다. 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치유되기도 하지만, 두피에 머리카락이 빠진 부위가 여러 개인 다발성 원형탈모로 빠르게 변화되는 경우도 있어 조기에 원인을 발견해 치료하는 게 중요하다. 

 

원형탈모가 진행된다면 현재의 스트레스 정도를 알아보고 식습관, 수면습관, 운동 등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원형탈모는 유전성이나 체질과 달리 외부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아 발생하는 경우가 흔해 다른 탈모 유형에 비해 치료가 쉬운 특징이 있다. 그러나 치료가 비교적 잘 되는 반면 재발이 쉽기 때문에 신체의 균형을 확실히 바로잡아 재발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원형탈모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식, 음주, 흡연 등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평소에 걷기와 등산 등 하체 위주의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시켜 주면서 탈모를 부르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상담과 치료를 통해 바꾸고, 두피관리를 통해 두피 환경을 개선해주면 원형탈모를 지혜롭게 치료할 수 있다.

 

탈모인뉴스 이병운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