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에 효과적인 두피마사지 법! - 경혈점을 부드럽게 비비거나 누름으로서 두피의 신경, 근육, 분비선 자극, … - 두피 마사지는 두피에 가벼운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 머릿결이 거칠고 잘 빠지는 것은 두피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
  • 기사등록 2021-11-25 08:54:31
기사수정


탈모에 효과적인 두피마사지 법!


두피마사지의 경혈은 머리 앞에서 뒤로 가는 정중선, 관자놀이에서 크라운(가마)을 향하는 선, 뒷머리 중앙부, 목덜미, 어깨, 어깨 죽지 주위 등 손가락 끝으로 두피와 이들 경혈점을 부드럽게 비비거나 누름으로서 두피의 신경, 근육, 분비선 자극,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피로감 해소, 머리카락에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어 두피건강과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탈모 예방은 물론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주고 모발에 윤기를 더해준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 머리카락은 모세혈관 틈에 심겨진 화초와 같다. 물이 마르면 화초가 말라 죽듯, 두피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 속의 각종 영 양분이 머리카락에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게 된다.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면 먼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야 한다. 

 

비듬을 제거하고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여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두피 마사지는 두피에 가벼운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모발에 윤기를 줄 뿐 아니라 비듬을 제거하고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여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간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두피의 건강이 중요하다. 따라서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두피마사지를 통하여 두피의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아름다운 모발을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탈모예방 마사지법

 

두피 마사지는 두피를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지의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모근에 영양공급이 잘 되게 하며 피로를 풀어준다. 먼저 손끝으로 머리를 세게 누르는 듯하다가 손가락 힘을 빼고 두피를 고루 문지른후 두피를 집어주듯 누르면서 정수리에서 목 부분으로 내려온다. 그 다음 손가락에 힘을 주면서 정수리를 향해 두피를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리고 원을 그리면서 두피를 눌러주는데, 아래에서 위쪽으로 점차 힘을 주면서 강하게 압박한다.

 

또하나의 마사지법은 손가락 안쪽을 두피에 대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방법이다. 먼저 손가락으로 귀 부분을 눌러주고 두피 전체를 골고루 눌러준 다음 모근 부분을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그후 정수리 부분을 손가락으로 꼭꼭 눌러주고 옆머리 부분을 원을 그리듯 골고루 마사지하고 뒷머리 부분을 가볍게 마사지한다.

 

머릿결이 거칠고 잘 빠지는 것은 두피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다. 두피를 규칙적으로 마사지하면 두피가 자극을 받으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건강한 머릿결로 가꿀 수 있으니 매일 짧은 시간이간이라도 꾸준하게 두피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겠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탐방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