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급성으로 일어나는 여성탈모에 모발이식이 효과적일까? - 여성 탈모는 대부분 급성으로 나타나 - 여성탈모의 경우 탈모를 일으킨 원인을 찾아 근본치료의 방법으로 해결하… - 모발이식의 종류는 두피 절개 여부에 따라 절개식(FUS)과 비절개식(FUE)으로 …
  • 기사등록 2022-02-22 08:27:10
기사수정


급성으로 일어나는 여성탈모에 모발이식이 효과적일까?


남성의 탈모 부위는 주로 앞 이마 선 부분이라 쉽게 눈에 띠는 반면 여성의 탈모는 대부분 가르마 주변 정수리 부분에서 시작돼 초기에 알아차리기 어렵다. 또 남성들의 탈모에는 유전적인 요인이 보다 크게 작용하는 반면, 여성들의 경우는 유전적 요인과 함께 스트레스나 출산,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 잦은 파마와 염색 등 후천적 요인이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여성 탈모는 대부분 급성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진행 속도가 무척이나 빨라 자칫 치료시기를 놓쳤다가는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진행되어 버리고 만다. 이러한 이유로 조기탈모를 겪고 있는 많은 여성들이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후 에야 병원을 방문해 탈모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탈모치료는 진행이 될수록 그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판단과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여성탈모의 경우 탈모를 일으킨 원인을 찾아 근본치료의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최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모발이식은 탈모가 많이 진행된 남성들보다 오히려 탈모의 정도가 크지 않아 간단한 시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여성들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모발이식은 탈모가 진행되더라도 잘 빠지지 않는 옆머리나 뒷머리의 모발을, 머리가 빠진 부분에 모낭 째 옮겨 심는 시술이다. 옮겨 심은 모발은 탈모에 저항성을 갖는 원래의 모발 성질을 그대로 유지하기에,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절개식(FUS)과 비절개식(FUE) 모발이식

 

 

모발이식의 종류는 두피 절개 여부에 따라 절개식(FUS)과 비절개식(FUE)으로 나뉘는데 절개식은 두피를 일정 부분 절개해 모낭 단위로 분리한 후 이식하는 방법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고 이식 후 모발의 생착률도 높으나 수술 후 상처가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비절개식은 두피 절개 없이 모낭 채취기를 통해 선택적으로 모발을 채취해 이식하는 방법으로, 상처가 없고 모발 채취 부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나 수술시간이 길어 한번에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하기 어렵고 생착률도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탈모가 생기면 남녀 불문하고 빨리 해결하고자 하는 조급한 마음에, 전문병원을 제대로 찾기보다는 과장된 홍보에 의존하는 경우 수술 결과에 뜻하지 않은 결과로 낭패를 보는 예가 허다하다.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지, 시술에 대한 과정은 어떠한 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등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