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절기 심해지는 탈모 예방법 - 환절기에는 전문적인 탈모 체크를 통해 탈모를 조기에 예방할 필요 - 오염물질과 노폐물이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도록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 - 대부분의 일반 샴푸에는 화학물질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두피에 악영향을 …
  • 기사등록 2022-11-10 08:24:06
기사수정


환절기 심해지는 탈모 예방법



지난여름 강렬한 자외선, 땀, 피지 등에 노출되어 거칠고 열악해진 두피, 모발을 별도의 관리없이 방치한다면 비듬유발, 모발손상으로 이어지게 되며 공기가 건조한 가을철에 탈모가 유발되기도 한다. 따라서 여름이 끝나고 가을로 들어서는 환절기에는 전문적인 탈모 체크를 통해 탈모를 조기에 예방할 필요가 있다. 가을철은 탈모가 많이 유발되는 시점이기도 하나, 가장 치료효과가 좋은 시기라고 강조하며 생활속에서 탈모를 예방, 개선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한다. 

 

탈모를 겪고 있다면 각종 오염물질과 노폐물이 두피의 모공을 막지 않도록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두피의 각질을 제거하고 막힌 모공을 열어주면 머리카락이 원활히 자랄 수 있는 환경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 

 

탈모환자의 두피는 민감한 편이다. 대부분의 일반 샴푸에는 화학물질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두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탈모전용샴푸는 과도한 피지와 모공 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탈모를 조절해준다. 그 외에 발모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탈모로 고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빗질로 혹시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건 아닐까 해 손을 대기를 꺼려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오히려 빗질은 두피의 혈행을 자극해서 모근을 튼튼하게 해준다. 빗은 두피에 닿는 면적이 넓고 나무로 된 재질이 좋고 머리 앞, 뒤, 옆쪽에서 정수리쪽으로 올려가며 빗으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탈모방지에 효과적이다. 

 

균형 잡힌 식생활과 규칙적인 생활

 

탈모는 대부분 불균형한 건강 상태로 인해 유발된다. 잘못된 식생활과 생활습관은 체내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지 못하게 해 두피에도 악영향을 미쳐 그 결과로 탈모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또한 미역, 다시마, 김, 조개와 같은 해조류는 몸의 활력을 줌과 더불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검정콩, 검정깨 등의 콩류에는 두피, 모발을 건강하게 하는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여성 호르몬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탈모의 원인이 되는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호두, 잣, 땅콩 등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은 견과류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해주므로 평소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영양상태가 부족하면 모발에 충분한 양분을 제공하지 못하여 탈모가 된다. 술, 담배, 탄산음료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모발에 지속적인 영양불균형 상태를 제공하여 탈모를 유발시킨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