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 예방을 위해 올바른 당근 섭취 방법 - 당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여 세포손상과 두피 건조를 막아 탈모… - 가급적 당근 섭취는 하루 1개 내외로 제한하는 것이 좋아 - 당근은 깨끗이 씻어 가능한 두껍지 않게 껍질을 벗겨내고 섭취하는 것이 좋…
  • 기사등록 2022-11-23 08:23:30
기사수정


탈모 예방을 위해 올바른 당근 섭취 방법



비타민 A의 전신인 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시리고 뻑뻑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등 시력회복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며 이미 눈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상태다. 이러한 당근이 눈뿐만이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여 세포손상과 두피 건조를 막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가능한 껍질 채 섭취

당근의 껍질을 너무 많이 벗겨내 버리는 것은 당근 대부분의 영양소를 버리는 것과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당근의 껍질에는 매우 풍부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당근을 일단 물로 깨끗이 씻어 가능한 두껍지 않게 껍질을 벗겨내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근 조리시 유의

 

당근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 등과 함께 요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 부득이한 경우 당근에 식초를 약간 쳐서 요리하면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분을 없앨 수는 있으나 식초는 당근의 중요한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을 파괴하므로 가급적 따로 조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인 당근의 카로틴 성분은 기름에 볶으면 그 양이 2-5배나 많아지며 흡수율이 60-70% 정도 더 좋아진다. 

 

비 당근 섭취는 하루 1개 내외

 

섭취하고 남은 비타민 A는 간에 저장할 수도 있지만 그 양이 너무 많으면 구역질, 식욕상실, 근육통, 두통,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당근 섭취는 하루 1개 내외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