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타스테리드 성분 탈모약, 캡슐형 아닌 정제형이 대세? - 두타스테리드 정제형, 2주 만에 14개 품목 추가
  • 기사등록 2018-07-16 11:21:14
기사수정





[탈모인라이브 강현지 기자] 캡슐형 탈모치료제로 유명한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치료제가 점차 정체형(알약)으로 바뀌는 분위기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3일까지 두타스테리드 성분 탈모, 전립선치료제 14개 품목이 허가됐다고 밝혔다.

 

두타스테리스 성분의 정제형은 JW중외제약이 처음 개발한 후 지난 629일 식약처에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그리고 2주 만에 14개 품목이 새롭게 추가돼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기존 캡슐 형태의 두타스테리스 탈모치료제가 40여종에 달하는 상황에서 이번 정제형까지 더하면 50여종이 넘어선다.

 

GSK의 아보다트가 오리지널인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탈모치료제는 물에 잘 녹지 않아 처음 액상 형태의 연질캡슐로 개발됐다. 하지만 캡슐형은 알약 형태보다 커서 삼키기 어렵고, 타 성분을 혼합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번에 새롭게 정제형으로 추가된 제품은 JW신약 네오다트정 외에 동아에스티 두타반플러스 대한뉴팜 엔피다트정 대웅바이오 대웅바이오두타스테리드정 광동제약 두아모정 하나제약 두로케어정 다산제약 두타케어정 넥스팜코리아 두타스정 현대약품 다모다트정 한국글로벌제약 아보그로정 알보젠코리아 두타론정 휴텍스제약 원투스테리드정 에이프로젠제약 두타브정 동구바이오제약 두타리드정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