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피마사지로 탈모예방과 두피 건강 두마리 토끼 잡기 - 초기탈모에 있어서 지속적이고 올바른 두피관리는 초기 탈모를 진압하는데… -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탈모의 예방과 치… - 샤워기로 두피를 자극하는 것은 두피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모발뿐…
  • 기사등록 2022-05-02 09:13:17
기사수정


두피마사지로 탈모예방과 두피 건강 두마리 토끼 잡기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가 많은 요즘 탈모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고민거리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초기탈모에 있어서 지속적이고 올바른 두피관리는 초기 탈모를 진압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만약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는 것 같다 거나 두피가 가렵고, 피지나 비듬이 유독 심해지는 등의 탈모증세가 있다면 두피 건강을 먼저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두피 마사지의 효과는?

 

머리카락이 새로 나고 또 한 주기 동안 열심히 자라나는 자리인 두피. 두피와 모공을 막고 있는 비듬과 피지 같은 지저분한 노폐물과 이물질 등을 제거하고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탈모의 예방과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듬과 각질이 두피에 남아있으면 피지나 피부 트러블 등을 만들어 두피 환경을 나쁘게 하고 특히 수분이나 영양분들의 흡수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두피 마사지는 모낭을 지탱해주는 모근을 건강하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다. 

 

#두피마사지 방법은?

 

머리를 감기 전에 빗으로 두피 전체를 가볍게 두드려주고, 머리 샴푸를 할 때 머리 전체를 손가락 끝으로 꾹꾹 눌러준다. 그리고 양손의 손바닥을 쫙 편 채로 손끝에 힘을 주어 두피를 강하게 눌러주고 양손의 손바닥을 펴고 손바닥에 힘을 주어 머리를 세게 눌렀다가 힘을 빼는 동작을 반복한다. 

 

손끝을 세워 두피에 수직이 되게 하고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여 가볍게 손끝으로 두피를 자극하거나 너무 자극적이지 않게 지그시 손끝으로 두피를 누르면서 마사지하는 것도 좋다. 

 

샤워기로 두피 마사지를 하는 방법도 있다. 수압이 강한 샤워기를 사용하여 두피를 자극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모발에 영양공급도 수월하게 되어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된다. 샤워기로 두피를 자극하는 것은 두피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모발뿐만 아니라 모근까지도 청결하게 해준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